933일전 | 22.06.02 | 조회 104
2763일전 | 17.05.29 | 조회 214
안녕하세요 핸인핸입니다! 여러분들은 치약을 어느기준으로 쓰고계시나요?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잇몸질환, 치석상태, 시린증상 등 자신의 구강상태를 고려해 치약을 선택할 수 있도록 치약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을 했습니다.이는 소비자들이 치아상태에 따라 올바른 치약을 선택하고, 치과전문의들이 권장하는대로 3·3·3원칙에 따라 양치질을 실천해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하게끔 하고자하는 취지로 제공했다고 하네요! *3·3·3원칙이란? 하루3회씩 식후 3분 안에 3분동안 양치질을 하는것입니다. 이제 올바른 치약 선택할때 주의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치약 성분은 치아표면에 붙은 치석 등을 제거해 치아를 빛나게 하는 연마제, 거품이 발생하여 치석 등을 세척하는 기포제, 상쾌한 기분으로 칫솔질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착향제 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치약의 일반적 효능으로는 충치예방과 구취제거가 있고, 그 밖에 치석 및 치주질환 예방, 치태제거 등이 있으며, 치약의 성분에 따라 각기 다른 효능을 나타내므로, 이를 확인하고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치아가 시린사람은 연마제가 많이 함유된 치약을 사용하면 오히려 치아가 마모되어 증상이 악회될 수 있으므로 마모도가 낮고 시린증상을 완화 시켜주는 인산삼칼슘, 질산칼륨 등이 들어간 치약을 선택해야합니다. 치은염이나 치주염 등 치주질환이 있는 사람은 소금, 토코페롤아세테이트, 피리독신 등이 함유된 치약을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치약 사용시 주의할 사항은 불소가 함유된 치약은 3세이상 사용해야 하며 2세 이하의 아이들 은 그냥 삼킬 수 있으므로 불소가 함유되지 않은 구강세정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시중에 판매되는 어린이용 치약은 3세부터 영구치아가 생기는 초등학교 3,4학년까지 쓰도록 해야한다는데요, 어린이용 치약의 경우 2010년1월22일부터 불소함류량을 표기하도록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2801일전 | 17.04.21 | 조회 266
안녕하세요 핸인핸입니다! 치약의 유통기한을 알고계시나요? 보통 치약에는 유통기한이 기재 되어있지않고 제조일자만 기재 되어있는데요. 치약은 제조일로부터 3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1. 유리에 생긴 기스나 상처 제거에 용이합니다! 유리 제품에 생긴 작은 상처 또는 기스에 부드러운 천을 사용해 치약을 묻혀서 문지르면 상처나 기스가 흐려집니다! 2. 생선 비린내 제거에 용이! 생선가시를 발라먹을때 또는 낚시할때! 손을 이용할 경우 비누로 손을 씻어도 생선비린내가 계속나는데요. 이때! 치약을 이용해 손에 묻혀 문질러 씻어내면 비린내가 제거된답니다! 3. 얼룩 제거에 용이! 커피잔, 손잡이, 수도꼭지 등에 낀 얼룩이나 때를 제거할 때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4. 은제품 세척에 용이! 변색이 잘되는 은제품 도한 치약으로 닦아주면, 잘 닦이고 새제품처럼 반짝반짝 해진다고 합니다! 5. 못자국 난 벽 못 자국으로 구멍이 뚫려있는 벽을 보면 매우 지저분하죠? 치약을 조금 짜서 구멍을 매꾸어 주면 벽을 깔끔하게 해줄 수 있다고합니다! 이외에도 유통기한 지난 치약의 쓰임새는 더 많은데요 대표적이게 모아봤습니다^^이상 오래된 치약 활용법이였습니다^^.
2802일전 | 17.04.20 | 조회 165
안녕하세요! 핸인핸입니다. 하루 세번 3분씩 이 닦는데 왜 자꾸 충치가생기지?? 하고 생각하시는분 계시죠??충치와 치주질환 등 구강 내 발생하는 질환들은 대부분 치아 표면 및 잇몸에 쌓이는 음식물 찌꺼기를 제대로 닦지 못하여 생기는데요. 충치와 치주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은 제대로 된 양치질 입니다! 하지만 올바른 칫솔질을 하는 사람은.. 생각보다 많지 않죠?밑에 사진을 보시면서 나는 칫솔질을 잘 하는가!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올바른 칫솔질 5원칙 1. 잇몸에서 치아 쪽으로 쓸어내듯 닦아준다. 음식을 먹으면 잇몸 사이사이 음식 찌꺼기가 끼게되는데요. 치아의 손상이 없이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잇몸에서 치아 방향으로 빗질을 하듯 살짝 둥글리며 쓸어내는 형태로 닦는것입니다! 2. 가끔 이 닦는 순서를 바꿔준다. 이를 닦게되다보면 자신에게 익숙한 곳부터 먼저 닦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나중에 닦는 부위는 자연스레 소홀해져서 항상 제대로 닦이지 않는 부분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평소 닦는 순서를 바꿔주면 치아를 골고루 닦을 수 있습니다^^. 3. 본인의 치열에 맞춰 닦는다.이가 고르지 않은 사람은 일반적인 방법으로만 닦을 경우 제대로 닦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이가 겹쳐 있거나 똑바로 나지 않은 사람은 본인의 치열에 맞춰 칫솔의 방향을 바꿔줘야 합니다. 4. 이 닦는 시간은 3~5분 정도가 적당하다.이 닦는 순서를 정해 한 부위당 5~10번씩 숫자를 세서 반복하면 빠뜨리는 부위없이 칫솔질을 할 수 있습니다. 전체를 다 닦는데 3~5분이면 적당합니다. 너무 오래 닦으시면 치아 아파한답니다.. 5. 혀를 빠뜨리지 말고 닦는다. 양치질 마지막 단계에서는 칫솔모 또는 특정 칫솔에는 뒷면에 돌기가 나와있는데 그부분을 사용하여 혀를 닦아줍니다. 이때 혀의 가운데, 제일 안쪽 부위는 신경 써서 잘 닦아주셔야합니다. 하지만! 너무 세게 닦으면 혀에 상처가 생길 수 있으니 부드럽게 닦아주세요^^. 이상 칫솔질 제대로하는법 이였습니다^^.
2802일전 | 17.04.20 | 조회 158
안녕하세요! 핸인핸입니다. 치아가 건강해지기위해 깨끗해지기위해 우리는 칫솔과 치약 그리고 치실 등 많은 구강제품을 사용하고있는데요!하지만 구강제품이 상태가 좋지 않거나 깨끗하지 못한다면 치아는 더 안좋아지겠죠..그래서 오늘 올바른 구강제품 관리법을 알려드릴께요! 1. 올바른 치약을 사용해주세요! 치약을 구입할 때 성분표시 목록을 잘 확인해서 구매하셔야합니다!아미노카프론산, 프로폴리스, 키토산 추출물 등 포함됨 제품은 항균작용 효과가 있기 때문에 치주염완화에 좋고 불소, 자일리톨이 함유되어있는 치약은 충치예방에 좋다하네요!그리고 치약 쓰시고 뚜껑을 제대로 안닫거나 아예 안닫으시는분들 계시죠??치약 뚜껑은 반드시 닫아주셔야합니다! 우리가 생각하는것만큼 화장실은 깨끗한 공간이 아니기때문이죠.. 화장실 유해 세균이 그대로 치약 속으로 스며들 수 있으니 무조건 치약 쓰시고 뚜껑은 닫아주시기바랍니다! 2. 칫솔은 꼭 혼자 사용해주세요! 칫솔 가족이랑 같이쓰시는분이 계신가요?..아무리 친한 가족끼리라도 절대로 칫솔을 공유해서 쓰시면 안됩니다.. 같이 칫솔을 쓴다는것은 세균을 공유한다는것과 같은거죠! 여담이지만 신생아는 충치균이 없다고하네요? 반면 모든 성인의 입안에는 충치균이 존재한다고해요~ 아이의 치아 건강을 위해서 가능하면 영아기 생후 24개월까지는 구강접촉을 피하는것이 좋다고합니다! 3. 주기적으로 칫솔을 교체 & 청소 해주세요!칫솔질에 힘을 너무많이주셔서 위에 사진처럼 칫솔모가 변형되신분.. 많으실꺼라고 생각합니다..저도 가끔 저렇게 되있더라구요..보스턴 의대 치과학과 교수 주디스 A 존스는 3~4개월 주기로 칫솔을 교체해주는것이 건강에좋다고 조언을 했다는데요. 특히 마모된 칫솔로 계속 양치질을 하면 효과도 떨어지고 잇몸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답니다! 비용이 걱정될 수도 있지만 나중에 치과에가셔서 발생하는 비용보다는 칫솔을 새로 구입해주시는것이 절약의 길입니다!그리고 칫솔도 청소해주어야하는것 알고계셨나요? 칫솔모는 촘촘히 이루어져있는것을 보실수 있으실텐데요! 우리가 칫솔질을 하면서 모 사이사이 이물질이 끼어있다네요. 그리고 치약을 너무 많이 짜버려서 칫솔 모 사이사이 치약이 굳은상태도 많이 보셨을꺼라 생각합니다!미국 치과 협회에 따르면 과산화수소, 구강 세정제, 항균비누 등으로 칫솔을 주기적으로 청소해주는것이 좋다는데요..이때 그냥 수돗물에 헹구지 말고 촘촘히 닦아줘야 효과가 있다네요.. 만일 평소 화장실 바닥에 칫솔을 자주 떨어트린다면?? 당장 청소해주세요!! 4. 칫솔도 숨을 쉬게해주세요! 혹시 여행가실때 칫솔 챙겨가시는분?? 여행용 칫솔 밀폐되게 해서 가져가시면 안됩니다~칫솔질을 하신 후 공기중에서 수분이 말라줘야 세균도 사라지는데요, 칫솔을 캡에 보관하시거나 밀폐된곳에 칫솔을 보관하시면 다음날에 습기가 차있다면? 그건 이미 세균이 번식했을수도...어쩔수없이 보관해야한다! 하시면 꼭 충분히 물기를 털어주신 후 보관해주셔야해요!여행용 칫솔 고르실때 꼭꼭 통풍이 잘되는지! 확인하고 또 확인하기!그리고 칫솔 여러개를 동시에 보관하실때는 머리 부분이 각각 떨어지도록 비치하여 칫솔끼리 세균이 점염되지않게 조심해주세요~! 이상 올바른 구강제품 관리법이였습니다^^.